2009년 4월 14일 화요일

신경민 앵커 하차.

관련기사보기
신경민앵커 결국 뉴스데스크 하차 “답답하고 암울하기도 했다”

관련 블로그 보기
Shawn's Story : 신경민 앵커 하차를 바라보며...



우와악
한국에서 보던 유일한 뉴스인 MBC 뉴스데스크. 오늘 결국 신경민 앵커가 하차하게 되셨다.

정치적인 입김이 있었는지 없었는지는 둘째치고

신경민 앵커는 정권이나 정책중 어처구니가 없는 사항들에 대해 한마디의 클로징 멘트로 따끔하게 꼬집어 주는 발언으로 유명했다.

필자는 1월1일 타종식때의 KBS 화면조작 의혹에 대해 비난하는 클로징 멘트부터 들었었다.
그때의 필자의 기분은

'저..저거!'
였다.

공중파 방송에서 저렇게 따끔하게 뼈있는 말을 하는건 처음 봤기 때문이다.
듣는쪽 입장이라면 굉장히 배알틀리고 자존심 상하는 발언이겠지만, 정말 솔직하게, 꼭 하고싶은 말을 해줬기에 감탄할 수 밖에 없었다.

그 뒤부터는 MBC뉴스데스크 외에는 어떤 뉴스도 볼 수 없었다.
뉴스데스크를 보다가 신경민 앵커가 안나오는 날에는 그날 저녁은 꼭 야식안먹은 밤샘처럼 허전했다.







누군가 나보고 좌빨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좋다. 욕 해라.
하지만 난 우파에서 좌익세력에게 뼈있고 통찰력 있는 발언을 하는걸 거의 본적이 없다.
대부분 우기기나 무시하기나 변명하기이다.


말과 글은 상대방에게 의사를 전달하는 도구이고
논리는 그 도구의 사용 방법이다.

나는 KBS를 MBS나 우익방송이라고 부르고 싶지도 않고
[한 나라의 대표 방송이 그 나라의 대통령 잘났다고 칭찬하는 방송 한것이 어찌 죄가 되겠는가.]
MBC를 엠병신이나 좌빨방송이라고 부르고 싶지도 않다.
[특정 정책이나 사회 현상에 대해 비판하는 시각으로 방송하는게 잘못인가?]
[비난이 아니다 비판이다]


다만 KBS는 내 귀에는 논리적이지 않았고
MBS는 내 귀에 논리적이었다.

MBC가 사실을 보도했건 조작했건간에 MBC를 통해 내귀에 들어오는 정보는 충분히 신뢰했다.
물론 KBS는 반대였다.

나보고 좌빨이라고 하는 사람에게 이 자리를 빌어 다시 이야기 하겠다.
난 박 전대통령 찬양론자고, 김대중 전대통령 싫어한다.







신경민 앵커는 솔직하게 국민의 생각을 표현 해 주었고, MBC를 표류하지 않게 단단히 붙잡고 앵커(ancher : 닻)의 역학을 충실히 하셨다.
좌파 지지자들에게는 든든한 버팀목이었고, 우익 세력에게는 좌파표적의 받침대였다.
신경민 앵커가 좌파건 아니건 그건 중요하지 않고 우파라고해도 상관 없다.
다만 그 분은 국민이 정말 '저건 꼭 한마디 해주고 싶다'고 생각 할때, 그 말을 대신 해주셨다.

[누군가 ancher의 뜻 중에 '12. (미해군사관학교의) 꼴찌 학생' 이란 뜻도 있다고 할까 봐 미리 쓴다. 미안하지만 난 뉴질랜드에서 영어 공부 하고 있는 중이라서 미해군사관학교에서 쓰는 은어는 모르겠다. 알고 싶지도 않고.]


사실 이번 일은 매우 유감이긴 하지만, 나는 그저 팬의 한사람일 뿐.
MBC는 어떤길을 걸어갈지 이제부터가 궁금해진다.

정말 MBC가 될것이냐. 아니면 정말 엠병신이 될것이냐.





운영진의 선택일 것이다.

댓글 3개:

  1. 뉴질랜드에 계시는군요. :-)
    외국 나가있을수록 나라가 잘 돼야 힘이 날텐데, 갈수록 어지러워지네요.
    그래도 힘내시고 원하시는 일 꼭 이루시기 바랍니다.

    답글삭제
  2. 고국 생각은 잠시 잊고 열심히 공부하세요... 농담입니다. 잘 읽었습니다.

    제 버려둔 blogspot이 떠올랐습니다. 한번 거미줄 걷어내러 가야겠네요.

    답글삭제
  3. 아, 위의 Min은 주인장께서 방문하셨던 Being an Alien입니다. 깜빡하고 이글루스가 아닌 구글로 적었네요.

    답글삭제